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쉽고, 맛있고, 배부르지만 살빠지는 두부참치 샐러드 ( feat. 맛불리 참치비빔밥)

by 리뷰하는 시아 2021. 9. 16.
반응형

오늘은 제가 정말 자주 해 먹는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합니다. 원래 유튜버 '맛불리'님이 드시는 참치 비빔밥 레시피를 저에게 맞게 간단하게 만든 버전이에요. 

 

식단 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1. 만들기 쉽다.

2. 맛있다. 

3. 양이 적당하다.

 

이 세가지인데 모두 충족해주는, 정말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거의 10분이면 만들 수 있을 만큼 쉬운데 맛있고, 양도 많아서 1주일에 2-3번은 이 식단으로 먹고 있답니다. 

 

두부 참치 샐러드 재료 소개

재료소개
재료 소개

재료는 아주 간단해요!

두부 반모, 참치, 깻잎, 양배추, 김입니다. 

 

김은 원래 레시피에는 안들어가지만 제가 좋아해서 추가했는데 너무 맛있게 먹고 있어요. 

다이어트를 위해 조미된 김 대신 김밥김을 넣어 만들고 있답니다. 

 

두부 참치 샐러드 만드는 방법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두부-으깨기
두부 으깨주기

먼저 그릇에 두부를 넣고 으깨주세요. 

두부는 120g짜리 하나를 다 넣었어요. 

 

기름뺀-참치-깻잎-넣기
기름뺀 참치

으깬 두부 위에 기름기를 짜낸 참치와 깻잎을 잘라 넣어줍니다. 

저는 깻잎을 좋아해서 10장을 넣었어요.ㅎㅎ

 

모든-재료-넣은-모습
남은 재료 다 넣은 모습 

다음으로 잘게 썬 양배추, 김까지 모두 넣어주세요. 저는 냉장고에 양파 썰어둔 게 있길래 함께 넣었어요. 

양배추는 한주먹 정도 넣었줬습니다. 

 

여기에 참기름 넉넉히 두르고 간장으로 간 맞추면 끝!

 

참기름-넣고-비비기
슥삭슥삭 비비면 끝

슥슥슥 비벼 먹으면 별거 아닌데 정말 맛있어요! 

 

여기에 반숙 후라이 하나 추가하거나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스리라차 소스 뿌려 드시면 훨씬 더 맛있답니다. 

 

참치랑 두부가 가득 들어가서 은근 양도 많고 배불러요! 

 

귀찮을 때 휘리릭 만들어 먹으면 좋은 두부 참치 샐러드, 만들기 쉽고 배부르고 맛있으면서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정말 좋아요. 게대가 이렇게 먹으면 양배추도 잔뜩 먹을 수 있어서 좋답니다. 다이어트 식으로 추천! 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