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유튜버 쯔양 독도 영상에 일본인 구독 취소 테러, 그러나 반전이

by 리뷰하는 시아 2021. 10. 28.
반응형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를 찾은 유튜브 쯔양이 올린 영상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으로 인해 일본 구독자의 댓글 테러 및 구독취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 구독자들은 댓글에 대신 응답하거나 구독자를 더 모으는 등의 방법으로 대하고 있는데요. 논란이 된 영상과 이유, 이후 구독자 추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에 방문한 쯔양 

독도에간-유튜버-쯔양

논란의 시작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에 올라온 영상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직접 독도에 방문한 쯔양은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글귀가 쓰인 옷을 입고, 태극기를 흔들며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직접 말합니다. 영상 자막에서도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라는 말이 반복되고, 독도는 우리 땅 노래도 흘러나옵니다. 

 

 

쯔양은 전세계 외국인 구독자가 많은 유튜버입니다. 그중 일본 구독자들이 쯔양의 영상을 보고

"다케시마를 독도라고 부르지 말라"

"한국은 증거도 없이 늘 생떼를 쓴다"

"관심받으려 반일감정을 일으킨다"

는 등의댓글을 달며 구독 취소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본 구독 취소 그후, 대반전

이에 대해 대한민국 구독자들은 댓글에 대신 답글을 달거나 지인을 통해 구독자를 모으며 쯔양을 응원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댓글에서 "원래 구독하지 않았는데 응원드리려 구독합니다"라는 식의 댓글이 보이는 것으로 보아 되려 응원하는 국민들의 구독을 더 많이 가져갈 것 같습니다. 

 

실제로 쯔양의 구독자는 28일 현재 기준 475만 명으로 영상이 올라온 후인 26일에 비해 무려 8만 명이 증가했습니다. 

반응형

댓글